메일 환경설정과 주소록
- 메일 환경설정 - 메일 분류관리 메뉴
메일을 발송할 때, 업무 별로 메일을 분류하여 발송하면 관리가 편합니다.
좌측의 메일환경설정 - 메일 분류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설정이 가능합니다.
처음 분류그룹이 없다면 [분류추가]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오.
2. 메일 분류 추가
분류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에 분류추가 영역이 활성화 됩니다.
분류명에 원하시는 업무분류명을 입력 하시고, 활성을 선택하신 후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.
3. 개인주소록 - 그룹추가
주소록은 개인주소록과 공유주소록이 있습니다.
개인주소록을 만든 뒤, 공유를 하면 같은 부서원끼리 공유를 할 수 있고 공유주소록에 나타납니다.
개인주소록은 좌측 메뉴 중 메일주소록 - 개인 주소록 관리 메뉴를 클릭해 주십시오.
개인주소록은 그룹별로 관리할 수 있으며, 그룹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4. 개인주소록 - 주소록 관리
① 공유 : 개인주소록은 그룹별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. 그룹을 선택한 뒤 공유 버튼을 클릭 하시면 공유주소록에 등록 됩니다.
② 조회 : 주소록에 등록된 주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 그룹멸, 이름, 이메일 주소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.
③ 그룹이동 : 좌측에서 그룹을 선택하면 우측에 그룹에 해당하는 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. 아래 주소 중 옮길 주소에 체크한 뒤, 그룹이동을 클릭 하시면 다른 그룹으로 주소록을 옮길 수 있습니다.
④ 메일발송 : 하단 주소 중에서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, 메일발송 버튼을 클릭 하시면 대상자가 받는 사람에 등록된 채로 메일 발송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.
⑤ 주소록등록 : 주소록 등록 방법은 간편등록, 엑셀일괄등록, 쿼리등록, 클립보드 등록이 있습니다.
⑥ 엑셀다운로드 : 하단에 조회된 주소록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.
⑦ 간편등록 플러스 버튼 : 주소록에 간편등록 할 수 있습니다. 이름, 메일주소, 전화번호 입력후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.
5. 공유주소록 관리
개인주소록에서 그룹을 공유한 경우 공유주소록에서 볼 수 있습니다.
공유주소록에서 [공유해제]버튼을 클릭하면 공유가 해제 됩니다. 공유해제는 공유한 사람만 가능합니다.